세명컴퓨터고등학교, 3학년 디바이스소프트웨어과 학생들 대상 ‘중소기업이해연수’실시
상태바
세명컴퓨터고등학교, 3학년 디바이스소프트웨어과 학생들 대상 ‘중소기업이해연수’실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사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미래사회와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술융합 역량 강화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성신예(誠信禮)를 바탕으로 애국(愛國)하는 인재 육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세명컴퓨터고등학교(교장 장성수)는 11월 09-10일 이틀간 3학년 디바이스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이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기술사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일차 주요 프로그램은 △기업별 취업전략수립 △NCS의 이해 △강소기업 파헤치기 △선취업 후학습 이해 △특성화고 진학전략 △취업성공사례와 고졸취업트렌드로 구성되었다. 좋은 중소기업을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이고 자발적인 진로 방향 설계를 독려하였다.

2일차 프로그램은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힐링타임 △AI로 만드는 작문+음악 △AI로 만드는 아바타 △메타버스 체험하기 △메타버스 타고 취업활동 순서로 진행되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술융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메타버스를 오늘 처음 경험해봤는데 엄청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 “강사님이 꼼꼼히 설명해주신 점이 좋았고, 이번 시간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와 AI에 대해서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내용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1~6교시까지 여러 가지 재미있는 게임이나 체험이 많아서 만족스러웠던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출처 : 세명컴퓨터고등학교 홈페이지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세명컴퓨터고등학교는 서울교육청 지정 국내 유일의 정보보호·소프트웨어 특성화고등학교이다. 세상을 밝게 비추는 IT기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마트보안솔루션과 △모빌리티메이커과(24학년도 학과 개편)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게임소프트웨어과 총 4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보안솔루션과는 해킹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정보시스템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 IT시스템, 프로그래밍, 컴퓨터 보안, 디지털 포렌식, 클라우드컴퓨팅 분야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빌리티메이커과는 사물인터넷기술(IoT) 중 하나인 모빌리티 분야에 소프트웨어를 접목하여 창의적인 스마트 IoT 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모빌리티 전문 메이커를 양성하고 있다.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습득하여 창의적인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IBM,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협업하여 IT인재를 양성하는 IBM P-Tech 서울 뉴칼라 스쿨의 고등학교 과정으로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게임소프트웨어과는 게임 기획 및 2D·3D 게임 그래픽 제작, 서버 및 응용 프로그램 제작, 앱 개발 및 데이터베이스 처리 기술 등 전문교과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게임소프트웨어와 응용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양질의 IT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국에서 손꼽히는 우수 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22, 2023년 정보통신 분야 및 전기전자 분야 기업에 177명이 합격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었다.

세명컴퓨터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학교 밖 전문 심화 과정을 개설하고, 교사들에게도 전문 교육과정 연수를 지원하는 등 전문성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다가오는 세상에 필요한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모든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