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023 경인히트상품 지자체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023 경인히트상품 지자체 부문 대상 수상
  • 오경애 전문기자
  • 승인 2023.11.1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강 해넘이 행사 등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 성과 인정받아

김포시(시장 김병수)의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하 애기봉)이 ‘2023 경인히트상품’ 관광상품 부문 지자체 대상을 수상한다.

경인일보사가 주최하는 ‘경인 히트상품’은 지자체와 기업체의 혁신 노력을 알리기 위하여 매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품질이 돋보이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고 있다.

김포시 애기봉 생태공원 야경 / 사진출처:김포시
김포시 애기봉 생태공원 야경 / 사진출처:김포시

김포시의 애기봉은 2021년 10월 개장한 뒤 군사지역으로 인한 입장인원 제한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누적방문객이 20만명을 넘어서 김포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코로나19 종식 이후 관광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전년 동월 대비 입장객이 150%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포시는 지난 7월부터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운영을 매주 월요일 휴관에서 연중무휴 운영으로 바꿨다.

김포시 애기봉 생태공원 야경 / 사진출처 :김포시
김포시 애기봉 생태공원 야경 / 사진출처 :김포시

또한, 한국관광공사·현대크루즈와 협력해 크루즈 및 농가 체험, 철책 폐철조망을 활용한 모빌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한 관광상품도 9월부터 운영중에 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에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시가 관할 군부대와의 오랜 협의를 거쳐 지난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말 1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야간연장 개장행사(조강해넘이)는 예약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마감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애기봉이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 안보생태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문화관광콘텐츠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3일 수원 소재 경인일보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