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오는 훈풍, 무역갈등 완화 기대감 증시 랠리 이어질까?!
상태바
불어오는 훈풍, 무역갈등 완화 기대감 증시 랠리 이어질까?!
  • 손예지 전문기자
  • 승인 2019.09.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중 무역분쟁 완화 기대감으로 글로벌 증시 상승
금리인하 기대감,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미중 무역분쟁 완화 기대감으로 5일(현지시각) 뉴욕증시는 2일 연속 상승흐름을 보이며 전일보다 1.14% 상승한 2만 6728.15로 마감하였습니다.

나스닥 역시 1.75% 오른 139.95로 마감하면서 우리증시 역시 장초반 상승출발을 보여주는 흐름입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 DB금융투자 차트 캡처

중국 상무부 및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미중 양측은 이달 중순 실질적인 협상을 위한 차관급 실무회담을 열기로 했다고 보도하면서, 장장 15개월이 넘도록 이슈가 되어온 무역분쟁 완화 기대감을 상승시키면서 글로벌 증시 전반에 탄력을 주는 모습입니다.

다만, 단기 반등 이슈는 됬으나, 실질적인 해소국면이 진행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지수 랠리를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이며, 코스피 전일 2000선 탈환 후 60선 저항을 받고 있는 국면에 다음주 명절전 현금화 전략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단기 이슈로서의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국면으로 보입니다.

한편, 금일은 전일 순매수 전환한 외인들의 수급에 따른 움직임이 주요할 것으로 봅니다.

기관 및 외국인 수급. 출처:DB금융투자

최근 외인 수급유입은 금리인하 및 글로벌 경기부양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것으로 보이며, 최근 단기 낙폭이 과대했던 점을 미루어 볼 때 명절 이후 이같은 흐름이 추가 반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보입니다.

리스크관리 주의하시면서 기분좋은 한 주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