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 사업단, ‘2023 창업 아이디어 드림박스’ 성료
상태바
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 사업단, ‘2023 창업 아이디어 드림박스’ 성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4.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창업 아이디어 드림박스 네트워킹데이. 출처:동덕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 사업단(단장 리상섭 교수)은 지난 2월부터 진행한 ‘2023 창업 아이디어 드림박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덕 드림 캠퍼스타운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창업 아이디어 드림박스와 함께 나의 아이디어가 현실이 된다!”는 부제로 지역 내 주민, 청년들의 생활 속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로 에브리필, 아워플랫폼, 못난이마켓 3팀이 13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으며, 동덕 드림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3년 입주할 공간과 창업 교육 및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31일 진행한 ‘동덕 네트워킹 데이’에서는 협약식과 함께 창업팀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회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전문가와의 1대1 멘토링 진행 등 사업화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사업단장 리상섭 교수는 ‘대학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의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