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 북미 물류전시회 ‘모덱스 2024’에 오더피킹 로봇 솔루션 공개
상태바
트위니, 북미 물류전시회 ‘모덱스 2024’에 오더피킹 로봇 솔루션 공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3.08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rder Picking Robot. 출처:트위니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는 3월 11일~14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물류 전시회 ‘모덱스(MODEX) 2024’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트위니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로봇산업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관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물류센터 오더피킹을 위한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을 선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근로자가 작업 지시서를 보고 물품을 직접 찾은 뒤 대차를 통해 옮겨야 하는 등 오더피킹 업무를 수작업에 의존해 불편 문제를 겪어 왔던 기업을 위한 것이다. 근로자의 작업 정확성을 높이는 데다 피킹 효율이 향상돼 물류 현장 전체 업무의 속도가 높아지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구조 변경 없이 활용 가능하며 한익스프레스 남사센터를 포함해 일곱 곳의 물류 현장에 적용했다.

트위니 관계자는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인증 확보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지난해 오토메이트(AUTOMATE)에 이어 올해 모덱스 참가를 통해 북미 지역에 회사를 알리고, 자사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높여 현지 고객사를 발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