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랭킹피쉬, 복합 서비스 공간으로 낚시 문화 재창조에 앞장서
상태바
(주)랭킹피쉬, 복합 서비스 공간으로 낚시 문화 재창조에 앞장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2.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철 랭킹피쉬 대표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임팩트 데모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직장 생활의 번 아웃을 낚시로 극복한 창업자의 경험에서 출발한 랭킹피쉬가 신개념 복합 서비스 공간 '피싱비치', '피싱리버', '피싱레이크'를 통해 낚시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낚시에 열정을 가진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구성된 랭킹피쉬 팀은 낚시 장비 대여, 피싱 클래스, 해변 및 선상 낚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해 낚시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시장의 디지털 전환 요구에 부응하여 낚시 초보자 및 입문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랭킹피쉬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피싱비치' 1호점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합리적인 B2C 수익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더해 워크숍과 이벤트 대행을 포함한 B2B 수익 모델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지속 가능한 수익 구조를 확립하려 한다.

투자 유치는 낚시 시장의 변화 필요성과 더불어 랭킹피쉬의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서비스에 대한 평가에서 비롯되었다. 특히 낚시와 관련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피싱비치'와 같은 공간들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향후 랭킹피쉬는 국내 여러 지역으로 사업 확장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캐리漁'의 론칭은 낚시 공간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딜리버리 서비스로 향후 성장 전략의 핵심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낚시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르기 위하여 다양한 회사들의 성공 사례를 반영하며,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과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랭킹피쉬는 오늘도 새로운 낚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프로그램

(주)랭킹피쉬 신성철 대표는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발전 및 활성화를 목표로 출발한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프로그램, '2023 임팩트 테마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역활성화 분야에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