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마이스링크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마이스링크 업무 협약 체결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3.12.06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여성의 사화활동 참여 독려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한국IT새일)는 지난 11월 24일 마이스링크와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기관 간 상호 협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마이스링크,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협약식 사진
마이스링크,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협약식 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마이스링크 이현진 대표,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박승현 센터장, 신동익 과장 등이 참석했다.

마이스링크는 우리나라 MICE 업계 최초로 IT를 결합한 MRTS(MICE Real Time System)를 개발,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으로 ‘2022 우수 관광 벤처 사장상’을 받은 바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신기술 분야 훈련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고숙련 전문 분야 훈련을 확대하여 IT업계 구인난과 여성의 취업난을 함께 해결하고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2년도에 개소하여 2023년도에 ▲데이터 분석 전문가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자 ▲UIUX 디자인 실무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실무 ▲노코드/로우코드 양성 등 신기술 고부가가치 산업 분야의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 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새일여성인턴제 ▲기업체 협력망 구축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력 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여성의 능력 개발의 기회를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 02-578-17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