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앙코르커리어-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앙코르커리어-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3.10.29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여성의 고용 확대를 위한 교육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연계

교육 플랫폼 한국앙코르커리어와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10월 26일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앙코르커리어와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 협약식   출처: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진: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두 기관은 협약식에서 ▲여성의 고용 확대를 위한 교육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연계 ▲여성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앙코르커리어 이소영 대표, 이혜린 교육팀장과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박승현 센터장, 신동익 과장, 박현정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소영 대표는 "이직, 전직,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다시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재취업 후에도 지속해서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 앞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열심히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국IT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IT분야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교육훈련, 취업지원 등의 종합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박승현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결혼,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앙코르커리어는 퇴직 전후의 삶을 준비하는 4050 중장년들에게 온 오프라인을 통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및 온라인 화상 커뮤니티 ‘생활 멘토’와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평생 현역 아침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