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공업고등학교, 2학년 대상 ‘취업역량강화캠프’ 실시
상태바
계산공업고등학교, 2학년 대상 ‘취업역량강화캠프’ 실시
  • 임지우
  • 승인 2023.11.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유형별 장단점 이해를 바탕으로 한 취업전략수립 및 구체화
계산공업고등학교,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전문 기술인 육성

 

계산공업고등학교(교장 홍호석)는 10월 31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NCS 바탕의 취업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업별 취업전략수립 △NCS의 이해 △선취업 후학습 이해 △학습중심 현장실습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취업성공사례와 고졸취업트렌드로 진행되었다. 커리어넷과 NCS 기반의 취업전략을 수립하여 전공별 진로 방향성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캠프는 취업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이고 자발적인 취업동기를 부여하여,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었다. 또한 실제 선배들의 고졸취업성공사례를 통하여 취업자신감을 강화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의 진로 방향성을 바로 잡을 수 있게 되었다”, “나에게 잘 맞는 적성을 알아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 “졸업 후 무엇을 해야할 지 막막했는데 이제는 좀 더 뚜렷해졌다”, “취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어떤 기업에 취업 준비를 하면 좋을지 계획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계산공업고등학교는 ‘그린스마트시대, 환경과의 조화를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기계과 △스마트설비과 △전기제어과 △컴퓨터정보전자과 △식품생명과학과 총 5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 꿈·끼를 키우는 다채로운 동아리

계산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하여 바리스타부, 중창부, 밴드부, 복싱부 등 동아리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 설비과 전공 심화 동아리 학생들은 인천광역시 기능경기대회에서 각각 금·은·동메달을 획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 똑똑한 취업·진학 준비! AI 면접특강

계산공업고등학교는 AI 면접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취업 및 진학에 필요한 면접 기술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또한 AI 면접기를 활용하여 면접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며 실제 면접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튼튼한 취업·진학 준비! K-YOUNG 명장 프로젝트

K-YOUNG 명장 프로젝트는 학년별로 전공 및 전공 비관련 자격증 취득 개수에 따라 인증서와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로써, 2020년부터 계산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동기를 증진시켜 취업과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 글로벌 취업도 문제없는 Global JOB School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Global JOB School은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하여 계산공업고등학교에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외국어 학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통 의상 체험, 전통 음식 체험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세계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학교의 주인은 우리! 학생이 만들어 나가는 학교

계산공업고등학교에서는 리더십 캠프, e-sports 대회, 스포츠클럽(배구·야구·배드민턴), 학생이 선택한 급식 메뉴 제공 등 학생들이 주축이 되는 학생자치회 활동이 활성화되어 있다. 이는 학생들에게 주인 의식을 부여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계산공업고등학교는 취업과 진학의 비율이 고루 높은 학교이다. 2023년도 졸업생 204명 중 112명(54.9%)이 진학을 하였으며, 그중 86명의 학생은 서울·인천·경기 소재 수도권 대학에 진학하였다. 더불어 2023년 졸업생 204명 중 42명(21.1%)은 ㈜세일정밀공업, ㈜노아 엑츄에이션, ㈜인투알, ㈜피제이전자, ㈜새롬식품 등 계산공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업체로 취업을 하였다.

계산공업고등학교는 "이해, 배려, 신뢰의 가치를 실천하며 학생의 삶의 힘이 자라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계산공업고등학교 신입생 모집기간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