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캔버스, 교육박람회에서 맞춤형 진로교육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에듀캔버스, 교육박람회에서 맞춤형 진로교육솔루션 선보여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09.25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중심 사고와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교육솔루션 개발 눈길
에듀캔버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선정 등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 기울여
교육박람회에 참가한 에듀캔버스, 에듀캔버스 제공
교육박람회에 참가한 에듀캔버스, 미래경제뉴스

주식회사 에듀캔버스는 지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에듀테크박람회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에듀캔버스는 진로진단시스템과 기술융합교육콘텐츠로 주목을 끌었다.

에듀캔버스는 진로성향진단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회사로 이번 박람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3단계 진로교육솔루션을 선보였다. 진로성향을 진단하고 진단내용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직업체험관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심층 컨설팅도 가능하다.

박람회 참가 중인 에듀캔버스 부스, 미래경제뉴스
박람회 참가 중인 에듀캔버스 부스, 미래경제뉴스

특히 진로트래킹을 통해 학습자에게 구체적인 학습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존의 일회성 진로진단이 아닌 학습자가 미래방향성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학습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캔버스는 지속적으로 R&D에 비용을 투자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에듀캔버스는 기술융합교육 개발과 함께 융합교육콘텐츠 분야에서도 주목할 만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메타버스에 구축 중인 미래직업관과 연동하여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학습자들의 흥미와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웹툰을 교육과 융합하여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박람회에서 상영된 미래직업웹툰은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에듀캔버스 이에렌대표는 “에듀캔버스는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스스로 미래방향성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바탕으로 학습자들과 교육관계자들을 현장에서 만나보고 에듀캔버스의 서비스를 평가받을 수 있었던 자리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융합과 협업을 통해 맞춤형 교육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