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IT새일센터 워킹맘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자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실시
상태바
경기IT새일센터 워킹맘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자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실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7.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직업체험관에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녀의 진로탐색과 비전 설계
경기IT새일센터, IT분야 취·창업 희망 여성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메타인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보호자와 자녀들, (주)에듀캔버스

경기IT새일센터는 7월 22일 보호자들과 자녀들을 대상으로 워킹맘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젭(ZEP)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전문 교육기관 에듀캔버스에 의뢰하여 진행하였다.

자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은 어서와, 메타버스 직업체험은 처음이지? 자녀 진로소통법 메타버스 직업체험 GOGO! 도전! 부모님과 함께 미션! 난 아직도 탐색이 필요해!까지 총 5가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진로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 직업인과 메타버스 상에서 소통하며 자녀가 평소 궁금해했던 실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실제 직업 현장과 흡사하게 구현한 메타버스 직업체험관에서 전문 직업인이 직접 설명하는 직업의 장단점, 비전과 전망, 관련전공/평균연봉/만족도, 준비사항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행사 당일까지 모든 직무체험관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열어두어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타버스 법조인 직업체험관,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보호자들은 워킹맘들에게 직접적인 정보와 함께 메타버스로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 “준비해주신 직무체험관이 다양해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실무 경험이 있는 직업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소중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 아이들을 직업체험관에 데려가기 어려웠는데 오늘 체험은 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자녀들은 내가 하고 싶었던 직업에 대해 더 잘 알게되어서 좋았다”, “메타버스 캐릭터가 너무 귀엽고 직업별로 복장이 변하는 게 신기했다”, “엄마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라 좋았다”, “평소 관심있던 직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게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직무탈출게임 너무 재미있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메타버스 소방관 직무체험관, (주)에듀캔버스 제공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하 경기IT새일센터')는 IT분야에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1 구직상담, IT분야의 다양한 직업교육훈련, 맞춤형 취업알선, 직장적응과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취업서비스를 One-Stop으로 지원하고 있다.

IT분야 직업교육훈련은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IT분야 여성유망직종 전문기술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래밍, 콘텐츠 등 수준별 교육 과정을 통해 다양한 취업분야로의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IT여성 취업 경력개발은 1:1 개별상담을 통해 구직여성의 경력과 적성을 바탕으로 진로 설정을 돕고 있다. 경력, 교육경험, 적성 등에 따라 전담 취업상담사의 맞춤형 취업알선 또한 진행하며, 취업자 방문 사후관리 서비스, 워킹맘 자녀 프로그램 서비스 등도 있다.

이외에도 IT분야 기업체를 위한 채용지원 서비스, 고용노동부 위탁사업인 집단상담 프로그램, IT·창업 포트폴리오 공모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경기도민 여성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경기IT새일센터에서는 구직자들의 역량강화 및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3년 IT 분야 취·창업 포트폴리오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공모기간은 2023.6.1.(목)~8.31.(목) 17:00까지이며 우수작 41개 작품에 총 1,950만원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IT새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