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IT새일센터, 워킹맘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부모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 개최
상태바
경기IT새일센터, 워킹맘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부모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 개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직업체험관에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녀의 진로탐색과 비전 설계
7월 22일(토) 13-17시 메타버스 젭 온라인교육을 통해 참여 가능
경기IT새일센터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는 워킹맘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를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젭(ZEP)에서 7월 22일(토) 13시부터 17시까지 4시간 동안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진로교육 전문업체인 (주)에듀캔버스가 맡아 운영한다.

「부모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진로체험 캠프」에서는 ①어서와, 메타버스 직업체험은 처음이지? ②자녀 진로소통법 ③메타버스 직업체험 GOGO! ④도전! 부모님과 함께 미션! ⑤난 아직도 탐색이 필요해!까지 총 5가지 교육이 진행된다.

①‘어서와, 메타버스 직업체험은 처음이지?’(60분)는 메타버스 공간 소개 및 진로탐색 활동으로 부모님과 메타버스에 접속하여 인증샷을 찍는 미션을 수행한다. 진로탐색실에서 진로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자녀의 검사결과도 받아볼 수 있다.

②‘자녀 진로소통법’(60분)은 학생들이 진로검사를 하는 동안 이뤄지는 부모 교육이다. 청소년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아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녀의 특징과 마음을 이해하여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③‘메타버스 직업체험 GOGO!’(90분)는 직업 체험관으로 포털을 이동하여 전문 직업인이 직접 설명하는 직업의 장단점, 비전과 전망, 관련전공/평균연봉/만족도, 직업인이 되기 위한 준비사항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메타버스 직업체험 GOGO!’는 실시간으로 전문 강사와 메타버스 상에서 진행이 되며, 직업당 45분씩 최대 2개의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해당 체험으로 직업인과 소통하며 자녀가 평소 궁금해했던 실무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④‘도전! 부모님과 함께 미션!’(30분)은 직업 방탈출게임으로, 메타버스 내에서 직업문제를 풀고 체험관을 탈출하는 것이 미션이다. 체험관 곳곳에 배치된 소미션을 해결하며 얻은 힌트들을 조합해 탈출할 수 있다. 탈출의 기쁨을 만끽하며 인증샷을 촬영하며 마무리된다.

⑤‘난 아직도 탐색이 필요해!’(60분)는 체험을 마무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선택적으로 자유 추가 체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메타버스 직업체험관, (주)에듀캔버스 제공

이번 자녀와 함께 메타버스 직업체험 진로캠프 참가자는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녀의 진로탐색과 비전을 수립하고,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공감의 커뮤니케이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경력보유여성과 자녀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경기도 내 타 새일센터 취업여성도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아래 구글폼 링크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https://forms.gle/FCFobwgKJ3KuvuNV6

참여 대상자로 선정된 분들에게는 추후 메일로 메타버스 젭 온라인 교육에 관한 참여방법 및 링크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와 사람을 연결하는 최고의 고용서비스 허브기관’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재양성과 고용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경기도민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직업 알선, 다양한 직업교육 및 단계별 여성창업 지원 뿐만 아니라 청년, 중장년, 여성,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용 기회 확대와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경기IT새일센터에서는 IT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을 통한 여성 전문인력 양성 및 새일여성인턴제 등 취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1:1 전문상담사를 통한 IT분야 구인구직상담(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코칭, 동행면접, 취업알선 등), IT분야 수준별 직업교육훈련 운영, 대상별 취업지원 서비스(역량강화교육, 워킹맘 자녀진로설계, 재직자 교육, 경영컨설팅 등)가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사업본부 남부일자리팀 031-270-9800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