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학회 산업기술 동계 워크숍 및 교수 연수회
상태바
한국통신학회 산업기술 동계 워크숍 및 교수 연수회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12.21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8일(화) 안산대학교 자유관 5층 세미나실

사단법인 한국통신학회는 12월 28일(화) 안산대학교 자유관 5층 세미나실에서 '2021년 한국통신학회 산업기술 통계 워크숍 및 연수회'를 개최한다.

빅데이터, AI,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발전에 따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면서 국내외 교육, 문화, 경제, 정치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정보통신 전문인력 양성 방안도 변화를 수용해야 할 상황이 되었다. 이에 따라 (사)한국통신학회 산업기술위원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의 흐름을 파악하여 인재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모시고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모색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6개의 세션으로 이루어진다.  먼저 임창용 전파진흥원 팀장이 'ICT 기술변환환경에서 국가기술자격'을 주제로 초청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서는 제이어스헬스케어 김신희 이사가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가천대학교 이영호 교수의 '우리가 지금 알아야 할 클라우딩 컴퓨팅', 한국통합예술상담소 조선화 대표의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멘탈 코팅',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박사의 '인공지능 드론의 미래' 특강이 이어진다.

전문가 토론회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주제로 천상훈 인천재능대학교 인공지능정보통식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박군종 동양미래대학교 교수, 이형기 인천재능대학교 교수, 이재수 김포대학교 교수, 안정근 경북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하여 의견을 나눈다.

한편,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엄정하게 준수하며 12월 27일(월)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