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전자공학부 인공지능드론전문가 초청 특강 성료
상태바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전자공학부 인공지능드론전문가 초청 특강 성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6.1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박사 초청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전자공학부(학부장 이병주 교수)는 지난 6월 8일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을 초청해 전자공학부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드론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회장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회장

이번 행사를 주관한 최명렬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전자공학과 주관으로 국내 최고 인공지능드론 전문가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을 초빙해 신기술 트렌드를 배우고 미래 직업을 선택하기 위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학기 종료와 함께 재학생 대상으로 한 전문가특강 개최를 축하했다. 과거 인공지능 분야를 전공한 최 교수는 드론교육에 대하여도 많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최 교수는 "인공지능 드론을 이용한 새로운 드론서비스와 함께 사업화로 발전시킬 수도 있으며, 경찰이나 소방 등 공공기관의 드론 활용 사례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 관심을 높이고 저변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인 권희춘 박사는 ‘미래인공지능 드론 트렌드’라는 주제의 발표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에 인공지능 드론은 경찰의 수사, 마약단속 등 공공현장에서의 활용도가 확장되고 있다."면서, 농작물재배관리나 배달서비스, 특히 우크라나와 러시아 전쟁 등에서도 지능형 드론이 사용되고 있어 미래에 무한히 많은 분야에서 드론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외 드론 조종 체험수업
야외 드론 조종 체험수업

구체적 사례로 경찰청에서는 인공지능 드론을 사용하여 불업작물 수색이나 마약범죄를 단속하고 있으며, 바닷가에서 익사 사고의 경우 익사자 찾기, 사고예방, 조난자구조와 수색에도 기여했다고 설명하였다.

드론 체험중인 학생
드론 조종 체험중인 재학생

참석자들은 특강을 마치고 드론교육 시연이 진행되는 운동장으로 이동해  911드론교육원 이필진 대표, 군포경찰서 실기평가교관인 박형근 경위의 협조로 드론날리기 시연, 조종체험을 했다. 재학생 중 드론을 날리고 싶어하는 체험신청자를 중심으로 체험을 하였으며, 특히 특강을 주도한 최명렬 교수가 직접 드론비행 시연을 보여주어  학생들의 환호화 큰 박수를 받았다.

드론 조종중인 최병렬교수
드론 조종중인 최명렬교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