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2 08:21 (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2기 입교팀 40개 모집
상태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2기 입교팀 40개 모집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02.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글로벌 기업, 5개 글로벌 창업기획자 등이 2기 운영에 참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 40개를 오는 2월 17일(수)부터 3월 17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혁신기술 분야 유망 창업 아이템을 갖춘 창업기업에 글로벌 대기업과 국내외 전문가의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글로벌 창업기획자의 액셀러레이팅과 해외 네트워킹과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지난해 8월 설립 이후 60개 창업기업이 참여해 5개월 만에 84억원의 매출과 144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59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올해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의 주요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다.

① 인공지능 분야로 한정하였던 지원 분야를 올해부터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D.N.A) 분야까지 확대해 모집한다.

② 교육기관으로 지난해 참여한 글로벌 대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앤비디아(NVIDIA) 외에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가 신규로 참여해 기술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③ 보육기관으로는 지난해 참여한 글로벌 창업기획자인 500스타트업(500Startups), 에스오에스브이(SOSV),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스타트업부트캠프(Startupbootcamp)에 더하여 테크스타즈(Techstars)가 추가로 참여한다.

④ 아울러 올해부터 보육 공간을 기존 강남의 스파크플러스에서 벤처·기술개발(R&D)·첨단 지식사업의 중심지인 구로의 G스퀘어로 이전해 인근에 집적해 있는 1만 여개 중소·벤처기업과 교류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D.N.A)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에 접목하고 싶은 업력 3년 미만의 (예비)창업기업이라면 오는 3월 17일 16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업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