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국비지원 [고숙련] 간호전문인력 취업실무과정 개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고숙련] 간호전문인력 취업실무과정 개강 교육생 모집
  • 임병옥 전문기자
  • 승인 2024.03.10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 면허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 대상 취업 실무교육
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으로
간호전문인력 취업실무과정 개강 교육생 모집 포스터
간호전문인력 취업실무과정 개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지정 경력단절여성 지원센터인 강동새로일하기센터(이하 강동새일센터)의 고숙련 간호전문인력 취업실무과정이 5월 3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고숙련 간호전문인력 취업실무과정은 실무 중심의 교육 방식을 통해 훈련생의 실전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교수진의 전문적인 강의내용과 병원 현장을 그대로 구축한 경복대학교 『서울산학협력관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에서 실습을 하므로 병원 현장에서의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육대상은 간호사 면허증이나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지한 여성이며, 교육 내용의 80%가 경복대학교 서울산학협력관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와 병원 현장에서 이뤄지는 실무교육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강동새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취업 의지 등을 확인할 면접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 20명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강동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으로 간호사 면허증 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경력이 단절되었던 여성들에게는 실무교육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고, 재취업에 성공을 돕는 취업 연계 과정으로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주요 취업처는 병·의원, 요양기관 등의 각종 간호 인력이 필요한 전 분야이며, 지난 4년간 지역산업 맞춤형 사업으로 보건 분야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4년에 간호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기다리고 있다.

교육 신청 접수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www.gd.seoulwomanup.or.kr) 홈페이지에서 현재 진행 중이며 교육 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로 평일 4시간씩 20일간 총 80시간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