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대상 ‘NCS 집중문제풀이 특강’ 실시
상태바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대상 ‘NCS 집중문제풀이 특강’ 실시
  • 임지우
  • 승인 2024.01.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 직업기초능력 유형별 실전 공략법 파악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 실력 있고 정의로운 창의적 마이스터 육성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강민수)는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5일동안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NCS 집중문제풀이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NCS 모의문제 및 기출리스트를 통한 출제경향 파악 및 실전풀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의사소통능력(맞춤법 어법 기타 유형) △문제해결능력(원리 파악 및 적용) △수리능력(응용계산) △자원관리능력(시간관리) △실전모의고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NCS직업기초능력 예상 및 심화문제에 대한 분석과 대처를 통해 자신감 함양을 도모하고자 독려하였다. 실전에 도움이 되는 핵심 정보와 공략법을 배우며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NCS 분야가 약했는데 사소한 팁이나 시간관리법 풀이법 등을 잘 설명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선생님께서도 친절하시고 학생들을 잘 배려해 주셔서 좋은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참여할 것이다” “1주라는 짧은 시간동안에 NCS 공부 방향에 대한 갈피를 잡는데 도움이 되었고 강사님들 모두 친절하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사님들께서 수업의 내용적인 면과 성취에 도움을 주어서 좋았습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 홈페이지 제공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 홈페이지 제공

한편 이번 특강을 주최한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는 ‘마음을 나누는 오늘, 내일이 행복한 학교’를 학교교육경영목표로 삼아 급변하는 산업사회에서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창의 마이스터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자동화설비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자동화 기술 인력의 발전을 이끄는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최근 10년 동안 평균 취업률 80%, 최고 취업률 100%를 기록하며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4차산업 강소기업 등에 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다. 특히 이번 12기 졸업생(23학년도 3학년)들은 △서울시설공단 △안전보건공단 △인천항만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포스코 △DB 하이텍 △LH △삼성 SDI △한전KPS △삼성DS △한국중부발전 등 다양한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보여주었으며, 이는 취업률 80%라는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또한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는 미래 지향적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자기성취평가제', '창의테마체험활동', '마이스터아카데미', 'NCS기반 취업역량 직무교육' 등 특색있는 사업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힘쓰고 있다. 각 사업은 학생들이 진로 희망에 따른 개인별 성취 목표를 설정하고, 창의력과 협동심, 도전정신을 키우며, 마이스터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취업 역량을 갖추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의 13기 학생들(23학년도 2학년)은 이번 산업 기사 자격 취득 분야(전자,생산자동화)에서 100%의 합격률을 달성하는 높은 성과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이러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통해 산업 자동화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등학교는 "튼튼한 기초위에 레벨업된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