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갤럭시코퍼레이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생성형AI 워크숍 개최
상태바
명지전문대학·갤럭시코퍼레이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생성형AI 워크숍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1.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생성형인공지능 전문사인 (주)갤럭시코퍼레이션(대표 최용호)과 함께 ‘콘텐츠 창작을 위한 생성형AI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11월27일 ~ 12월4일 기간 중 3회에 걸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기획되었고, (주)갤럭시코퍼레이션과 함께 개최하여 생성형AI 분야 전문성 및 창업실무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워크숍은 Text-to-image 기반 AI의 원리 강의와 Stable Diffusion web UI활용 콘텐츠 창작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들은 생성형AI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 방식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작한다.

워크숍은 갤럭시코퍼레이션 서정린 팀장과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이은진 교수가 함께 진행한다. 워크숍 참여자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창작 방식을 배우고, 이를 통해 AI와 디지털 기반의 미래를 선도하는 신사업 아이템을 구상하는 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워크숍을 총괄하는 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이은진 교수는 ‘이번 행사는 AI·디지털전환 가속화 시대에 콘텐츠창작에서 생성형AI 적용 가능성을 경험하고 신사업 아이템 구상은 물론 다가올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진 교수는 PlayableArt Lab을 운영하며 매년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상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