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충남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0.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업경진대회 수상자. 사진:충남테크노파크
충남창업경진대회 단체사진. 사진:충남테크노파크

(재)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10월 17일 천안 신라스테이 연회장에서 ‘2023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TP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충남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과 유망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충남창업보육센터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남지역 15개 대학의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및 신기술 발굴을 통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창업경진대회에는 총 23개사가 신청하였고, 지난 10일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업이 2차 PT 발표를 통해 경합을 겨루었다. 이날 실시된 2차 PT 발표에 선정된 창업기업들은 창의적이고 사업화 실현 가능성이 높은 IT, 친환경, 바이오 식품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화 아이템을 발표하여 눈길을 끌었다.

2차 발표 평가 결과 백석문화대학교 입주기업인 ㈜쉐어그린이 ‘실내외 해충관리제(문제해충 5종 친환경 살충제)’라는 아이템으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남서울대학교 입주기업인 ㈜티엔에이치텍은 ‘대면적 초박판 방열 챔버’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공주대학교 입주기업인 ㈜애드에이블은 ‘호흡재활 치료시스템 조합 의료기기’로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호서대학교 입주기업 ㈜디티에스는 ‘커팅과 그라인딩을 동시에 할수있는 다이아몬드 공구’, 공주대학교 입주기업 ㈜에이지엠지는 ‘고분자 연료전지용 서브가스켓’으로 장려상을 받아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입상 기업에게는 충남도지사상과 충남TP 원장상을 수여하고, 신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지원금도 한도(△대상 1,200만원 △최우수상 800만원 △우수상 600만원 △장려상 각 400만원)내에서 제공된다.

충남TP 서규석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충남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충남 창업기업의 다양한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 지원으로 지역 창업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