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3기 런웨이에 서다
상태바
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3기 런웨이에 서다
  • 박형근 전문기자
  • 승인 2023.09.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베이비부머지원센터 신중년 프로그램
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3기 수료식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9월 26일 롯데백화점 평촌점에서 '2023 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수료식'을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런웨이에 선 안양시 시니어모델들 사진제공:안양시
런웨이에 선 안양시 시니어모델들. 사진제공:안양시

시니어모델 아카데미는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각되는 신중년을 전문 모델로 양성해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은퇴 전후 새로운 경력개발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창직에 도전하고자 하는 신중년을 지원한다.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에서 지난 2022년에 시작, 이번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3기를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총 12주동안 운영했다. 

축사를 하고 있는 안양시 최대호 시장 사진제공:안양시
축사를 하고 있는 안양시 최대호 시장. 사진제공:안양시

행사에 참가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우리는 아직 젊다. 나이가 중요한게 아니라 당당하고 젊게 사는게 중요하다."라며 "여러분들의 에너지와 열정이 꺾이지 않고 더 많은 꿈을 꿀수 있도록 안양시에서 적극 지원하고 함께하고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성공한 사람이 행복할 확률 보다, 행복한 사람이 성공할 확률이 훨씬 높다"라며 "그동안 삶의 목적을 오직 성공만을 위해 살아왔다면, 앞으로 남은 인생은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살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여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런웨이에서 김소정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런웨이에서 김소정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이번 안양시 시니어모델 수료생 김소정씨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안양시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자세도 교정하고 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살고싶어 지원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사나 봉사에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처음 만든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안양시 신중년(만50 ~64세)을 대상으로 맞춤형 생애설계 서비스를 실시하여 행복한 인생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뿐만 아니라 신중년 연기교실, 컬러테라피(색채심리상담사), 경력점프업 온라인자격증 등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