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상업정보고, 3학년 대상 ‘취업맞춤 자기소개서 캠프’실시
상태바
충북상업정보고, 3학년 대상 ‘취업맞춤 자기소개서 캠프’실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트렌드와 희망 직무를 분석하여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자기소개서 완성
충북상업정보고, 따뜻한 품성과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충북상업정보고(교장 김원구)는 6월 19~20일 이틀에 걸쳐 3학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맞춤 자기소개서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희망기업별 취업전략을 설계하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채용시장 분석하기 △입사지원서 이해하기 △평가기준 이해하기 △구조화 스토리텔링 △자기소개서 항목 작성하기 △자기소개서 역량 매칭 △자기소개서 컨설팅 △자기소개서 파일화로 진행되었다. 채용 트렌드를 분석하고 희망 기업/직무별 채용프로세스를 이해하여 그에 맞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컨설턴트의 1대 1 첨삭지도와 코칭으로 학생들은 개인 맞춤형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었다. 자기소개서 항목별로 경험키워드를 찾는 과정에서 자기 자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학교생활을 돌아볼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웰라이트 프로그램으로 저장해둔 자기소개서를 필요할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나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막막했던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 “자기소개서를 처음 접해봐서 어려웠지만 강사님이 꼼꼼하게 컨설팅해주신 덕분에 완성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는 ‘젊음이 꿈꾸는 무늬와 미래의 무늬를 연결하는 교육’을 목표로 1983년에 개교하여 4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 따뜻한 품성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창업경영과△항공물류서비스과△사무행정과 총 3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창업경영과는 다양한 경영이론과 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업경영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광고콘텐츠 제작 및 전자상거래 실무 관련 교육, 고객관리 및 창업마케팅 관련 교육, 스타트업 관련 전문가 양성 교육으로 광고마케팅 전문가, 청년사업 전문가가 될 수 있다.

항공물류서비스학과는 국내외 항공사 객실서비스를 전담할 전문 승무원 및 관광 서비스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CS 리더스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항공 서비스, 물류 및 유통 관리 기업체나 항공 관련 공기업 및 공공기관 등 공항의 물류 시스템과 여객서비스 분야에 취업할 가능성이 열려있다.

사무행정과는 비서, 총무, 사무처리 등 기업경영 활동을 전반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이다. 전산회계, 세무회계,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공서, 기업 등의 취업뿐 아니라 동일계열로 진학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는 “앎과 삶을 연결하는 교육으로 풍부한 자기경험을 쌓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표현하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