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여자상업고, 직업계고 학점제 역량UP 캠프 실시
상태바
대성여자상업고, 직업계고 학점제 역량UP 캠프 실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9.22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학년 대상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 및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 운영
대성여자상업고, 학과 특성에 맞는 교육 및 프로그램으로 높은 취업률과 만족도 기록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9월 15일 1,2학년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점제 역량UP캠프’를 진행했다. 캠프는 학년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학점제 운영과정을 이해하고 직업계고에서의 진로와 취업 방향성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발표를 하고 있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1학년 캠프는 취업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고 객관적 자기이해를 통해 진로 및 취업방향성을 설계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직업계고가 가진 경쟁력인 ‘선취업 후진학’ 제도에 대한 학생들이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직업계고 학점제 캠프를 진행 중인 모습, 에듀캔버스 제공
직업계고 학점제 캠프를 진행 중인 모습, 에듀캔버스 제공

2학년은 취업경쟁력을 기르기 위한 이미지메이킹,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취업에 관한 목표를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활동적 프로그램과 실습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취업에 필요한 부분과 후진학을 미리 계획하고 방향성을 넓힐 기회였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해 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전경, 대성여자상업고 홈페이지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전경, 대성여자상업고 홈페이지 

한편 이번캠프를 주최한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꿈·도전·성공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특성화교육’을 목표로 4차 산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사무경영정보과 △회계정보과 △금융정보과 총 3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각 학과에 특성에 맞는 교육을 통해 학생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전문성을 키울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사무경영정보과는 기업의 경영관리 업무에 적합한 인력 및 경영활동에 필요한 사무경영, 회계, 기획 등의 능력을 배양시켜 유능한 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회계원리, 사무관리, 기업과 경영 등의 과목을 통해 기본기를 익히고 인사, 비서, 총무, 사무행정 실무과목으로 전문성을 높여 중소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다.

회계정보과는 기업의 성장에 필수적인 회계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통해 유능한 회계인을 육성한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전산세무회계, 자산관리사, ITQ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관공서, 기업 등 취업 뿐 아니라 동일계열 진학의 문도 활짝 열려있다.

금융정보과는 금융에 필요한 지식, ERP, 프리젠테이션, 마케팅 등의 능력을 배양시켜 명품 금융인을 배출하고 있다. 금융이론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실습교육 및 전공심화과정으로 만족도도 높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해마다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2021년 취업자의 경우 삼성전자, 중소기업정보진흥원, 삼성물산, 일동제약 등 국내 우수한 공기업 및 대기업에 입사했으며 지역인재 9급 공무원, 다수의 여군부사관도 배출했다.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과 현장실무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과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인 산업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