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3월 10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상태바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3월 10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2.2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 홈페이지 캡처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의 글로벌 버전을 3월 10일 국내외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웹젠은 24일 썬 클래식의 글로벌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으며, 썬 클래식은 3월 10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각국의 이용자가 자국어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썬 클래식은 한국을 포함해 각 국가의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기는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 Build)’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웹젠은 지난해 7월부터 약 3개월간 국내 게이머를 대상으로 특화 서버를 시범 운영하면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웹젠은 국내 게임 회원들의 요청이 많았던 ‘캐릭터 귀속 창고’ 등 편의성 시스템을 추가해 게임 콘텐츠를 확장했다. 또한 썬 클래식의 대표 콘텐츠인 ‘AC 시스템’의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을 개선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썬 클래식에서 다국가 이용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인 ‘디스코드(Discord)’에 썬 클래식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해 다양한 게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웹젠 공식 유튜브에서는 게임의 OST 영상 등을 소개한다.

한편 웹젠은 3월 9일까지 ‘사전 이용 동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게임 계정으로 썬 클래식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동의를 완료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여신의 은혜(3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3월 16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도 열린다. 사전 동의를 완료한 게임회원이 ‘친구초대 URL’을 생성한 후 주변에 공유하고, 해당 URL을 통해 접속한 친구가 썬 클래식 게임 이용에 동의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웹젠은 초대한 인원에 따라 누적으로 보상도 지급한다. 1/3/5명 단계로 보상이 추가되며, 최대 5명을 초대한 게임회원은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3월 17일 지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