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술시장 활성화 위한 ‘아트경기’ 참여작가·협력사업자 공모
상태바
경기도, 미술시장 활성화 위한 ‘아트경기’ 참여작가·협력사업자 공모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2.14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대상 : 도내 시각예술가 65명(장애예술인 10명 포함), 협력사업자 6개사
접수 기간 : (작가) 2. 14. ~ 2. 27. / (사업자) 2. 14. ~ 2. 23.
선정된 작가 출품지원비 100만원 지급 및 협력사업자 사업비 지원
원-자연으로 91x65  장지에 분채 석채, 2014 김미희
원-자연으로 91x65 장지에 분채 석채, 2014 김미희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2월 14일부터 27일까지 ‘2024 경기 미술품 유통 활성화 사업(이하 아트경기)’ 추진을 위한 참여 작가 및 협력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아트경기는 경기도 내 역량있는 시각예술가(회화·조각 등)를 발굴해 창작활동을 돕고 미술시장 진입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미술품 임대·전시 사업 ▲경기아트페어 개최 ▲중저가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미술장터 ▲복합문화시설 내 미술품 감상과 구입이 가능한 팝업갤러리 등으로 구성되며 미술품 임대·판매를 통해 작가들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도내 시각예술가 65명과 미술품 전문 유통사업자 6개 사이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출품지원비 100만 원을 지급하고 사업자에게는 사업비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미술품 판매 사업과 임대 사업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아 작가들의 특성에 맞춰 지원이 가능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각예술가와 협력사업자는 신청서와 필수 제출자료 등을 작성해 2월 14일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or.kr)을 통해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참고로, 장애 예술인의 경우 장애인 지원 전문기관인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www.ggnurim.or.kr)에서 별도로 공모를 진행한다.

이종돈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열악한 창작 환경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예술인들의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고정적인 소득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예술인들을 위한 사업을 지속 발굴․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업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 아트경기 누리집(artgg.ggcf.kr)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