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산불 방재 드론 캠프 개최
상태바
국민대학교 산불 방재 드론 캠프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1.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 09:00~17:00까지 국민대학교 미래관

국민대학교 창의적 융복합 산림과학 전문인력양성센터가 주관하고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와 민간드론수색구조단이 주최하는 '국민대학교 산불 방재 드론 캠프'가 11월 30일(목) 09:00~17:00까지 국민대학교 미래관과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국민대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산불 방재 드론의 기본 이해 ▷미래 모빌리티로서의 소방 드론 기술과 산불 방재의 이해 ▷인공지능 기술 탑재와 산불 방재 드론의 가능성과 한계의 이해 등을 높이는 목적으로 준비되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이 '산불 방재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청주대학교 박창우 교수가 '산불 방재 드론의 이론수업 및 소방 드론을 구성하는 기술'에 대해 강연한다. 

오후 섹션에서는 ▷산불감시 드론의 산불감시 비행 ▷산불 발화지점 발견 ▷발화지점 드론 도착 ▷드론으로 소화액 전달 ▷드론으로 발화지점 소화볼 투척 ▷소방 드론 스프레이 분사 등 산불 방재에 대한 시연을 진행한다. 

산불 방재 시연에는 김소정 교관, 박형근 교관, 오경애 교관, 이요한 교관, 이안식 PD 등이 참여한다. 

행사를 총괄 준비하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김소정 교관은 "이번 행사는 산림청의 '산림산업 첨단융합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산림분야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미래 기술혁신을 주도할 석·박사급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미래 기술의 중심축으로 드론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 드론 전문인력에 대한 기대도 높은 편이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