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전문가로의 비상을 위한 경연장, '제2회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 개최
상태바
드론전문가로의 비상을 위한 경연장, '제2회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1.2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토)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JS융합교육(주)와 K-드론협회, 한국드론관광협회가 공동주최·주관하여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를 11월 25일(토) 09:00~18:00까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개최한다.

고용노동부와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사)한국국방MICE연구원, (사)한국스마트 치안학회,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 (사)한국드론혁신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드론 기능 인력의 재능을 뽐내는 자리로 창의력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드론 산업분야의 전문 기능인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대회를 주최한 JS융합교육은 드론 산업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2016년부터 국방전직교육원 '국방드론 운영자 과정'을 시작으로 2023년 서울시 주관 '서울드론아카데미 드론 개발자 양성 과정'에 이르기까지 1000여명의 드론 전문 인력을 배출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청소년부 제1과제로 '드론제작 및 코딩', 제2과제로 자율비행이 제시되고, 대학생과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부는 제1과제 '제작 및 펌웨어 세팅', 제2과제 '호버링 및 임무비행' 순으로 진행된다. 

시상으로는 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금상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장상과 경기대학교 총장상 등 다수 시상이 주어진다.

 JS융합교육 정선이 대표는 "드론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숙련기술자의 기술 습득을 장려하여 산업현장에 부응하는 대한민국 드론 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