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컨벤션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0명 대상 ‘글로벌 현장실습 캠프’실시
상태바
서울컨벤션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0명 대상 ‘글로벌 현장실습 캠프’실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취업마인드 함양 및 자기주도적 글로벌 취업 직무탐색 기회 제공
서울컨벤션고등학교,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서울컨벤션고(이사장 권영수)는 10월 30일에 선발된 1,2학년 학생들 20명 대상으로 ‘2023 글로벌 현장실습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글로벌역량 강화 및 올바른 해외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어마을 프로그램 △세계시민교육 △디저트 문화체험 순서로 진행되었다. 세계문화 영어 수업을 통해 영어 회화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고 세계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감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세계시민교육으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객관적인 역량분석을 통한 커리어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었다. 참여형 프로그램과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즐거운 교육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며 나의 진로와 미래 계획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취업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 “포트폴리오를 정말 오랜만에 만들었는데 힘들었지만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 “처음 해보는 수업이라 어려웠지만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출처 : 서울컨벤션고등학교 홈페이지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서울컨벤션고등학교는 1950년 상업계 고등학교로 설립 인가 후 21,851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7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통있는 학교이다. 변화하는 산업사회의 직업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베이커리 카페과 △미디어 사운드과 △관광레저과 △컨벤션 외식조리과를 운영하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베이커리 카페과는 제과·제빵 및 디저트 실무 능력과 바리스타 능력을 겸비한 베이커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제과, 제빵기능사, 떡 제조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쇼콜라띠에, 바리스타, 푸드코디네이터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명장공방, 1팀1기업 프로젝트, 기능경기준비반 등 다양한 방과후 전공 심화 학습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사운드과는 실용음악/실용무용, 음악콘텐츠제작, 공연실습, 전공실기(음악/보컬/무용) 등 전문교육과정과 보컬, 악기, 댄스, 작곡프로그램 등 방과후 전공 심화 학습으로 대중음악인을 양성하고 있다. 실용음악과, 실용무용과, 방송연예과 등 관련학과 진학의 문이 열려있다.

△관광레저과는 관광 및 호텔산업분야의 컨벤션 서비스 운영 실무자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서비스경영, 조주기능사, 바리스타, 항공예약발권시스템 등 자격증 취득 수업과 소믈리에, 티소믈리에, 웨딩플래너, 호텔리어 전공 직무 심화 특강으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다.

△컨벤션 외식조리과는 호텔조리, 외식경영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조리, 서양조리, 중식조리, 일식조리, 고객관리, 매장판매, 창업일반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서울컨벤션고등학교는 “공동체와 함께 살아가는 인간다운 인재, 다양한 영역의 미래 역량을 갖춘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은 물론 바른 인성 함양과 자아 실현을 위하여 교직원이 합심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