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낭만 축제’...9월 16일 개최
상태바
성남시 ‘청년 낭만 축제’...9월 16일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09.13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날 기념…낭만 피크닉, 달빛 영화제, 버스킹 등 행사 다양

성남시는 오는 9월 16일 오후 4~8시 분당구청 앞 문화의 거리와 잔디광장에서 ‘청년 낭만 축제’를 연다.

청년의 날(9.16) 기념해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10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노래하다, 즐기다, 이야기하다 등 3개 분야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성남청년프로예술팀의 댄스, 노래 등 거리 공연(버스킹)을 함께할 수 있고, 잔디광장에 돗자리를 깔아놓고 자유롭게 낭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애니메이션 ‘코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달빛 영화제, ‘두더지 잡기’ ‘펌프 게임’ 등 추억의 오락실 프로그램도 즐길 거리다.

국내 유명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 8명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청년 낭만 토크’ 행사도 열린다.

이외에도 블록 코딩 드론, 자율주행, 3차원(3D) 프린팅 등 4차 산업의 핵심기술 체험 행사와 미니 꽃다발 만들기, 독립유공자에게 편지쓰기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 청년들이 주체가 돼 기획한 행사”라면서 “청년정책과 문화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셋째 토요일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