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 출간...AI를 몰라도 AI로 돈 벌 수 있다
상태바
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 출간...AI를 몰라도 AI로 돈 벌 수 있다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9.03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AI연구회 지음, 프롬프트 디자이너 자격증 필독서

생성형AI연구회가 광문각출판미디어를 통해 <생성형 AI 프롬프트 디자인>을 출간했다.

이 책은 생성형 AI의 이해와 활용 방법부터 효율적인 대화법, 다양한 비즈니스 활용 방안, 프로그래밍까지 다루고 있어 일반인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I의 다양한 유형과 사용법을 설명하고, 효율적인 대화를 위한 프롬프트 작성법을 알려준다.

또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방법을 이해하게 한다. 프로세스 자동화, 창의성과 혁신 강화,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 마케팅 및 영업, 인적자원 관리, 운영 및 물류, 재무와 회계 등에서 AI 활용 사례와 실용적인 프롬프트를 소개하고 있다. 

직장인들은 본서에서 소개한 프롬프트 디자인을 학습함으로써 생성형 AI를 업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취업준비생은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방법을 미리 학습하여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생성형AI연구회는 이 책의 콘텐츠를 실무적으로 활용할 지식수준을 평가하도록 '프롬프트 디자인' 자격 인증을 시행한다. 이론 중심의 2급과 실무 중심의 1급으로 시행 예정인데 자격 인증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안내한다고 밝히고 있다.

전체 4부로 구성되었으며 ▷제1부 생성형 AI의 이해와 효율적인 대화법 ▷제2부 생성형 AI로 업무 생산성 향상 ▷제3부 비즈니스 응용의 생산성 향상 ▷제4부 생성형 AI 프로그래밍과 윤리적 AI 활용으로 되어 있다.

저자로는 노규성 (사)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회장, 김용영 건국대학교 경영경제학부 교수, 김민철 제주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 김신표 (주)이랜서 플랫폼인공지능연구소 소장, 김준연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책임연구위원, 박경혜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박성택 (재)천안과학산업진흥원 전략기획본부장, 박은미 (사)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교수, 박정아 숭실대학교 베어드학부대학 컴퓨터그래픽 ADOBE ACP 겸임교수, 백현기 원광대학교 교수, 이승희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웅규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교수, 이주연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교수, 조세근 Entrepreneurship 박사, 표창균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스마트혁신본부장, 현영근 SK(주) C&C Digital Transformation 플랫폼 Channel 사업총괄이 공동 참여했다.

공저자인 박정아 교수는 "ChatGPT 이후 AI를 활용하면서 연구나 강의 내용 등에 더 많은 자료를 접목하고 있다. 저술이나 논문 작성에서도 AI 프롬프트 사용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더해준다.  향후 AI 프롬프트를 잘 활용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과의 격차가 커질 수 있다고 본다. 보다 많은 분들이 AI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업무를 효율화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