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INT 2023: 인쇄기술의 혁신적 축제 킨텍스 에서 열리다
상태바
K-PRINT 2023: 인쇄기술의 혁신적 축제 킨텍스 에서 열리다
  • 오경애 전문기자
  • 승인 2023.08.27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쇄기술의 혁신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 인쇄의 미래 세계를 놀라게 하는 혁신
- 커스텀 인쇄의 새로운 시대 미래 동향

2023년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린 'K-PRINT 2023'은 새로운 인쇄기술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개막식에는 대한인쇄문화협회 김병순 회장,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박래수 회장, 대한그래픽기술협회 이영수 회장 등 다수의 관계인사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빛냈다.

K-PRINT 2023  제2전시장 Hall 7, 8 사진:미래경제뉴스
K-PRINT 2023 제2전시장 Hall 7, 8. 사진: 미래경제뉴스

이번 전시회에는 인쇄, 패키징, 라벨, 텍스타일, 사인 산업 등 관련 분야의 리딩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지난 해보다 50% 확장된 규모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신제품들이 선보였다.

특히, 지속 가능한 패키징 & 라벨 솔루션부터 디지털 인쇄 기술을 활용한 인쇄 공정의 효율화, 옥외광고 및 사이니지용 디지털 프린팅, 그리고 커스텀 의류 인쇄를 위한 디지털 인쇄 장비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이 선보였다.

K-PRINT 2023  가원산업 부스 사진:미래경제뉴스
K-PRINT 2023 가원산업 부스. 사진: 미래경제뉴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 내에서는 인쇄 산업의 현황과 전망, 도서출판 솔루션에 대한 기술 세미나가 열렸으며 디자이너, 브랜드, 소비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영역의 디자인 사례와 컨텐츠 정보를 공유하는 디자인 세미나도 진행되었다.

'인쇄문화홍보관'은 인쇄 산업과 관련된 정보를 홍보하고 공유하는 공간으로, 주로 전시회나 행사에서 설정된다. 관련 기관, 단체, 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 기술, 서비스를 소개하며 인쇄 분야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기회를 얻는다. 이를 통해 최신 인쇄기술과 제품을 시연하고 설명하여 관람객들에게 혁신적인 기술 동향을 전달하며, 인쇄 산업의 중요성, 환경 친화적 기술, 디자인과의 융합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전시물, 시연, 영상, 포스터,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하여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며, 직접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과 단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여 네트워킹을 촉진한다.

인쇄문화홍보관 사진:미래경제뉴스
인쇄문화홍보관. 사진: 미래경제뉴스

이번 K-PRINT 2023은 혁신적인 인쇄기술과 디자인 분야의 동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