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드론아카데미, 의왕시 중앙도서관에 도서 기증
상태바
경기드론아카데미, 의왕시 중앙도서관에 도서 기증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3.08.24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국가자격증 대비 수험서 '드론마스터' 기증

경기드론아카데미 대표 최병집 원장은 8월 23일 의왕시 중앙도서관에 드론 국가자격증 대비 수험서 '드론마스터'를 공동저자인 군포경찰서 박형근 경위와 함께 기증했다.

왼쪽부터 군포경찰서 박형근 경위, 의왕시 도서관정책과 송은아 과장, 경기드론아카데미 대표 최병집 원장
왼쪽부터 군포경찰서 박형근 경위, 의왕시 도서관정책과 송은아 과장, 경기드론아카데미 대표 최병집 원장. 사진:김소정 기자

'드론마스터'는 최근 항공안전법 개정에 따른 출제 경향을 반영한 드론 국가자격증 대비 수험서로 경기드론아카데미 대표 최병집 원장, 군포경찰서 박형근 경위, 경찰인재개발원 최문영 교수의 공저로 출간됐다.

경기드론아카데미는 드론 전문교육기관으로 수도권에서도 교통이 편리한 경기도 군포 시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속에 잔디로 가꾸어진 비행장을 갖추고 있어 힐링하며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제공, 2018년부터 그동안 수많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드론조종자)와 지도조종자(교관), 실기평가조종자를 배출해왔다.

의왕시 중앙도서관(경기도 의왕시 골우물길49 소재)은 오봉산의 맑은 공기와 자연의 청정함을 느낄 수 있으며, 앞뜰에 도시 속의 작은 쉼터 '숲마루'는 작은 책장, 나무 벤치, 평상,  파고라 등이 설치되어 있어 책 읽기 좋은 곳으로 의왕시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송은아 과장은 드론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기증된 도서를 중앙도서관과 관내 20여 개의 도서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드론을 많은 분들이 접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근 경위는 무인멀티콥터 실기평가조종자와 무인비행기 지도조종자(교관) 자격을 취득하고 현재 경기남부경찰청 실종자 수색 인력풀과 경찰인재개발원 드론 국가자격증 과정 외래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기증을 계기로 의왕시 평생교육원에서 4차 산업과 관련한 드론 분야 강의 계획 시 재능기부하겠다고 전했다. 

최병집 원장은 지난 6월 관내 군포시 중앙도서관에 이어, 이번 의왕시 중앙도서관까지 기증을 했으며, "앞으로도 드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