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출신 이금희, 안양시 행복 강의 '2023 안양시민학당' 강연
상태바
아나운서 출신 이금희, 안양시 행복 강의 '2023 안양시민학당' 강연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3.08.29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안양시민학당 8월 행복 강의 '한마디 말로 우리는'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8월 24일(목) 안양시청 강당에서 '2023 안양시민학당'을 개최, 전 KBS 아나운서 출신 이금희 씨가 '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안양시민학당에서 이금희씨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안양시민학당에서 이금희씨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안양시민학당은 지난 5월 개강하여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빙, 지식과 교양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안양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과 장소, 방식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면서 안양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좌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매월 진행되고 있다.

자신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자신을 토닥토닥하고 있는 이금희씨(前 KBS 아나운서)  사진:미래경제뉴스
자신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자신을 토닥토닥하고 있는 이금희씨(前 KBS 아나운서). 사진:미래경제뉴스

이날 이금희씨는 자녀와의 소통, 타인과의 소통 그리고 나 자신과의 소통에 대한 이야기와 서서히 죽어가는 사람이라는 내용으로 많은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했다.

딸과 함께 안양시민학당에 참가했던 고유순(비산동, 65세)씨는 안양시민학당 10강이 되어서야 정보를 듣고 찾아오게 되었는데 너무나도 좋은 내용이였다며, 앞으로 안양시민학당은 꼭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9월에는 7일(목) ‘행복한 인생설계, 슬기로운 재무설계’라는 주제로 권도형 한국은퇴설계 연구소 대표의 강연과, 16일(토) 방송인 이홍렬 씨가 ‘긍정적인 삶과 웃음’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9월 강좌 역시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