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프렌즈, 한양대 Global Startup Bridge에서 외국인 창업가 위한 네트워킹 파티로 교류의 장 열다
상태바
로컬프렌즈, 한양대 Global Startup Bridge에서 외국인 창업가 위한 네트워킹 파티로 교류의 장 열다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10.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Global Startup Bridge 사진. 출처:로컬프렌즈

2024년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한양대학교에서 (주)강쎈의 주관하에 외국인 취업 및 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한국 내 정착과 성공적인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24일에 열린 네트워킹 파티는 로컬 프렌즈(Local Friends)가 기획 및 운영을 맡아 외국인 참가자와 한국인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로컬 프렌즈는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과 한국인들을 연결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문화적 교류와 이해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이번 파티에서는 참가자들 간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네트워킹 파티는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인연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팀별 활동과 리더 선출 등의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이 보다 깊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파티에 참여한 한 외국인 참가자는 "한국에서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번 네트워킹 파티 덕분에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고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한 (주)강쎈은 "외국인 인재들이 한국에서의 취업 및 창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번 네트워킹 파티와 같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은 25일까지 이어졌으며 다양한 취창업 관련 세미나와 워크숍도 함께 진행되었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