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KNU창업진흥원(원장 최선강)이 주관하고 ㈜강쎈(대표 강달철)이 운영한 '2024 창업중심대학 글로컬 창업 스타트업 해외원정대 IR 피칭데이'가 9월 22일(월) 강원대학교 보듬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내 우수한 창업 기업들에게 글로벌 피칭 기회를 제공하면서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 행사에는 강원도 내에 소재한 여러 창업기업들이 참석하여 자사의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IR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해양 바이오 분야의 ㈜디에스홈푸드(대표 임용규), 푸드테크 분야의 ㈜삼일(대표 김태진), 바이오 분야의 ㈜엔바이오스(대표 이대희), 뷰티 바이오의 ㈜크리네이처(대표 김도영) 등 도내 유망기업들이 참여하여 주목을 받았다. 참여기업들은 영어로 IR피칭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 높은 의지를 확인했다.
㈜강쎈의 강달철 대표는 “이번 피칭데이는 강원도 내 유망한 창업 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며 “향후에도 보다 많은 기업들이 이런 기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KNU창업진흥원과 협력을 통해 강원도 내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진출 준비를 위한 해외원정대 1단계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고 다음 단계는 현장에서 시장검증을 위한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들은 이후 진행된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와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대학교 KNU창업진흥원의 최선강 원장은 지속적으로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향후 강쎈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창업 기업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NU창업진흥원과 ㈜강쎈의 이번 협력은 창업 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들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강쎈(대표 강달철)은 기업 가치 100억원 이상의 창업 기업 101개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강원대학교 학생창업 기업 늘품이앤씨(프롭테크), 감자 아일랜드(푸드테크) 등 스타트업 발굴, 투자 및 육성하고 있으며 창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