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KNU 창업진흥원(원장 최선강)이 주관하며, 운영사 ㈜강쎈(대표 강달철)이 주최한 '2024 창업중심대학 글로컬 창업 스타트업 해외원정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창업교육이 9월 10일(화)에 열렸다. 이번 교육은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및 마케팅을 주제로 설정돼, 참여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교육은 옐로펀치 이해원 의장이 강의를 맡아 주었다. 이해원 의장은 다년간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각 스타트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글로벌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글로벌 시장 현황, 국가별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채널 특성 등에 대하여 깊이 있는 내용을 다뤘다.
참여 기업으로는 푸드테크 분야의 ㈜삼일(대표 김태진), 해양바이오 분야의 ㈜디에스홈푸드(대표 임용규), 바이오 분야의 ㈜엔바이오스(대표 이대희), 뷰티바이오 분야의 ㈜크리네이처(대표 김도영) 등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기업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실제 시장 확대에 필요한 전략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강원대학교 KNU 창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액셀러레이터 강쎈(대표 강달철)을 필두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옐로펀치(대표 유기련), 시애틀파트너스(대표 김유진)가 함께하고 있으며. 참가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