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기업과 함께하는 청년 일자리 연계율 향상
도봉구청(구청장 오언석)은 지난 9월 11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도봉구청에서 ‘2024년 청년의 날 기념 청년의 꿈을 찾아 드림!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 정보와 취업 관련 기회를 제공하며,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도봉구 기업들과의 일자리 연계를 높이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
박람회는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꿀팁 정보 모아
청년 구직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청년정책 관련 기관들이 참여했다. 금융감독원,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경제진흥원, 도봉구청, 서울북부고용복지센터, 서울청년센터,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과 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특히 충주시청 김선태 주무관(일명 ‘충주맨’)이 초청되어 특강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나의 꿀 모아
대기업 현직자의 직무 특강과 취업 전문가의 강의가 이어져, 청년 구직자들에게 입사와 관련한 직무별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적성 검사 및 퍼스널컬러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 모아
구직 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보드게임, 캐리커처, 향수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를 운영한 파인드아이랩 안영선 대표는 “이번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