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 ‘2024년 청년의 날 기념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개최
상태바
도봉구청, ‘2024년 청년의 날 기념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개최
  • 임병옥 전문기자
  • 승인 2024.09.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자와 함께 하는 진로 설계 역량 제고
도봉구 기업과 함께하는 청년 일자리 연계율 향상

 

행사장 모습
행사장 모습

도봉구청(구청장 오언석)은 지난 9월 11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도봉구청에서 ‘2024년 청년의 날 기념 청년의 꿈을 찾아 드림!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 정보와 취업 관련 기회를 제공하며,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도봉구 기업들과의 일자리 연계를 높이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

박람회는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꿀팁 정보 모아

청년 구직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청년정책 관련 기관들이 참여했다. 금융감독원,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경제진흥원, 도봉구청, 서울북부고용복지센터, 서울청년센터,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과 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특히 충주시청 김선태 주무관(일명 ‘충주맨’)이 초청되어 특강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나의 꿀 모아

대기업 현직자의 직무 특강과 취업 전문가의 강의가 이어져, 청년 구직자들에게 입사와 관련한 직무별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적성 검사 및 퍼스널컬러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 모아

구직 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보드게임, 캐리커처, 향수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를 운영한 파인드아이랩 안영선 대표는 “이번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