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 벤처기업의 유통 판로 확대로 지역 경제 발전 마련
국내 중소 벤처기업들의 유통 판로 확대 및 지역 경제 발전을 목표로 (사)온라인유통센터와 (사)경남벤처기업협회가 협력에 나섰다. 양 단체는 지난 9월 10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 목적은 중소 벤처기업 제조 상품의 유통망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다. 협약식에서는 우수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선정증 수여식도 진행됐다. 아울러 ㈜플라즈마홀딩스의 김선호 부사장이 플라즈마 기술을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으며, (사)온라인유통센터의 부이사장 김영철과 이사 김영현이 국내외 유통 및 수출 판로 확대 방안을 소개해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를 도왔다.
(사)경남벤처기업협회는 1996년 1월에 68개의 회원사로 출범하였으며, 현재는 817개 회원사로 성장하였다. 경남벤처기업협회는 경남지역 중소 벤처기업들의 상호 교류 및 정보 공유를 통해 공통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회원사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협회는 기술 혁신 및 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회원사는 매출 규모별로 1,000억 이상을 달성한 5개의 기업을 포함하여 500억 이상 19개, 200억 이상 98개, 100억 이상 185개 등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업종으로는 IT 및 정밀기계, 신소재, 로봇 제품 기업을 비롯해 자동차 및 선박 부품 제조업체, 의료, 농업, 생활용품 제조 산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온라인유통센터의 중소기업 지원 활동
국내 중소기업의 유통 판로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사)온라인유통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경남벤처기업협회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중소 벤처기업들이 제조한 상품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대한민국 중소 벤처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와 국제적 성장 기반 마련을 목표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남 지역 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벤처기업 인증 확대, 기술 및 경험이 풍부한 대기업 및 연구소 출신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회원사들의 경영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하고, 정책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사)온라인유통센터 홈페이지 (http://onucenter.or.kr)
(사)경남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gnventu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