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사회적경제 교육과 창업에 관심있는 중장년층을 위한 무료 교육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상태바
안양시, 사회적경제 교육과 창업에 관심있는 중장년층을 위한 무료 교육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4.08.1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배우고 개발할 예비 창업가 모집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024년 하반기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업스쿨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협동조합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기초과정은 오는 9월 2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4회로, 심화과정은 9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6회로 진행된다.

사진 제공 : 안양시
사진 제공 : 안양시

이번 창업스쿨은 사회적경제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찾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창업 아이템의 고도화와 마케팅 전략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사회적경제 창업 인큐베이터 입주 지원과 창업 희망 시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대상은 사회적경제 교육과 창업에 관심있는 중장년층, 사회가치실현기업 또는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는 개인 및 단체이며, 모집인원은 과정별 30명 이내이다. 특히, 2023년부터 2024년 사이 사회적경제 창업스쿨교육을 수료했으나 재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도 신청 가능하다. 모집은 선착순 접수 후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 장소는 안양시에 위치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동안구 흥안대로 313, 농산산물도매시장 수산동 2층)로, 온라인 신청과 이메일 신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기간 동안 75% 이상의 출석과 심화 과정 80% 이상 참여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모집은 8월 2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사회적경제의 핵심가치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동”이라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도 해소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스쿨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된다. 다양한 지원과 함께 사회적경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이를 통해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