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원, 3040 여성 위한 RPA 개발자 양성과정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서울시 지원, 3040 여성 위한 RPA 개발자 양성과정 성황리에 마쳐
  • 임병옥 전문기자
  • 승인 2024.08.0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명 수료, 5명 즉시 취업
여성의 디지털 전환 시대를 위한 실무 교육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 IT교육
RPA 개발자 양성과정 수료식
RPA 개발자 양성과정 수료식

서울시는 3040 여성의 미래일자리 확산 및 발굴을 위해 IT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개발자 양성과정'을 2024년 5월 16일부터 7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최근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총 16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고, 이 중 5명은 이미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해당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갖춘 여성 인재 양성을 목표로, 프로그래밍 기초, 업무 자동화, 현장 프로젝트 실무 등으로 교육내용이 구성되었다. 또한, 기초 역량강화 교육과 취업 대비 교육도 함께 제공되어 수료생들이 실제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RPA 개발자 양성과정은 신기술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 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특히, 3040 여성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습득하여 IT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더 많은 여성들이 신기술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이혜진 관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새로운 경력을 쌓고, IT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서울시의 3040 여성 대상 IT 교육 프로그램이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