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쎈,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IR작성 실무 교육 성료
상태바
강쎈,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IR작성 실무 교육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8.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IR컨설팅 IR실무 교육. 사진:강쎈

강쎈(강달철 대표)은 지난 7월 17일, 강원대학교 보듬관 1층 소회의실에서 강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주관으로 IR실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IR 작성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CPST(CUSTOMER, PROBLEM, SOLUTION, SCALE-UP, TRACTION, TEAM)기반의 IR피치덱 작성 방법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의 강사로는 백상훈 대표(매더스파트너스)가 강의를 하였다. 백 대표는 투자유치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 수립과 실질적인 IR피치덱 작성법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와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였고, 강의는 참여기업의 현황 분석에서 시작해 투자자를 설득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는 작성법에 이르기까지, 매우 실용적인 내용으로 창업교육을 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창업기업들이 참여했다. 아이알에치씨(대표 노진호), 뉴엠(대표 강성민), 씨앤아이토탈솔루션(대표 정현석), 닥터트루(대표 유진실) 4개사 기업 대표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들의 사업계획과 발전 가능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최선강 강원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IR작성 실무 교육을 통해 입주기업들이 투자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고, 향후 투자 유치에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창업보육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 내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쎈(대표 강달철)은 기업 가치 100억원 이상의 창업기업 101개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강원대학교 학생창업 기업 늘품이앤씨(프롭테크), 감자아일랜드(푸드테크) 등에 투자 및 육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