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 개소 5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 개소 5주년 기념 페스티벌 개최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4.06.1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특강, 생애설계 컨설팅존, 중장년 채용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주최하고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센터장 김정림)가 주관하는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 개소 5주년 기념 페스티벌이 오는 7월 3일 수요일 안양시청 대강당 및 홍보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신중년 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제공 : 안양시
사진 제공 : 안양시

행사는 권도형 강사가 진행하는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설계' 특강으로 시작된다. 이 강연은 신중년들이 인생 후반부를 더욱 풍요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서 생애설계 우수사례 발표, 신중년 연극 '브라보 마이 라이프', 안양시 시니어모델 런웨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생애설계 컨설팅존에서는 생애설계 상담, 전직지원 상담, 재무설계, 사회공헌활동, 귀농귀촌 상담 등 신중년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중장년 채용관에서는 20개사의 참여로 현장 면접 기회가 주어지며, 6월 26일에 채용 공고가 게시될 예정이다.

신직업 특화존에서는 드론 조종사, 디지털 교육강사, 타로 상담사, 컬러테라피 등 다양한 신직업 체험과 교육이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인생이모작 카페, 포토존, 크로마키 사진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김정림 센터장은 "지난 5년간 센터는 신중년 세대의 인생 후반부를 지원하는 데 주력해 왔다"라며 "이번 페스티벌은 그동안의 성과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타 신중년 프로그램 시니어모델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김민자(여, 64세)씨는 "센터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며 "이번 행사에서도 유익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기대를 표했다. 

많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풍성한 인생 후반부를 설계하는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