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한중 공동 교류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상태바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한중 공동 교류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5.2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익법인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협회장 강현섭)는 5월 25일 중국신천에서 국제드론협회 양진차이 회장과 한중 공동 교류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출처: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중국 심천 국제드론협회(WUAVF)는 매년 중국 심천에서 국제드론전시회(World Drone Congress), 컨퍼런스(Conference) 및 전시회(Exhibition)를 진행하며, 전 세계에 약 40개의 지역별 Chapter를 운영하면서 전문기업과 전문가를 초청하고 600여개의 드론전문 기업이 참여하는 국제행사를 운영하는 협회다.

출처: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심천을 중심으로 초기 드론 스타트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 채널 운영과 인공지능 하이테크 제조 분야 국내 기업의 중국 내륙 및 국제 시장 진출‧비즈니스 파트너 강화를 돕는 역할을 맡게 됐다. 또한 국내에서 7월에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UWC(Unmanned World Congress)에 중국을 포함 국제기업의 방문을 위한 마케팅활동과 공동 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출처: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또한 △모빌리티 △인공지능 △드론 △로봇 등 중국 중견기업과 비즈니스 협력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모집해서 매년 열리는 전시회에 공동 참여하며 공동 부스 제공, 통역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강현섭 협회장은 "한중 기업간 창업 투자 마케팅 교류가 드문 현시점이 도전적 글로벌 벤처가 성공할 수 있는 적기라고 판단된다"며 "협회가 주도해 중국 내 다양한 기구와 지방 정부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드론기업이 중국기업들과 정보공유, 제조, 소프트웨어분야 마케팅을 공동으로 수행하면서 비즈니스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