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 대상, 성수 메사에서 취업창업 원정대 행사 성료
상태바
외국인 유학생 대상, 성수 메사에서 취업창업 원정대 행사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5.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창업 원정대 행사 사진. 사진제공:강쎈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성수 메사에서 5월 24일 금요일 옐로펀치(유기련 대표), 강쎈(강달철 대표), 늘품이앤씨(호종훈 대표), 알리앙스프랑세즈(신지은 대표)가 공동 주최한 '외국인 유학생 대상 취업창업 원정대'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서의 취업과 창업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안내 및 소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주최 측은 한국에서의 취업 및 창업 절차, 필요 자격, 구체적 기회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실제 국내 스타트업 창업 사례와 외국인 청년의 취업 사례들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국내 스타트업 창업 사례는 감자를 이용한 수제맥주를 제조하는 감자아일랜드(대표 김규현)가 성공적인 창업 사례로 참가자들에게 창업 경험을 이야기했고, 프랑스 국적의 청년 마리에트(Mariette)가 한국 취업 경험에 대해서 진솔하게 의견을 나누었다.

행사는 강연과 취업창업 사례 소개, Q&A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직접적인 조언을 얻는 기회를 가졌다. 외국인 유학생들 사이에서는 한국 취업과 창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경험담을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한국에서의 취업과 창업 기회를 탐색하고, 필요한 절차와 전략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서 온 외국 유학생들에게 국내 정착을 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