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고등학교 2학년 대상 ‘미래역량강화 캠프’ 실시
상태바
양양고등학교 2학년 대상 ‘미래역량강화 캠프’ 실시
  • 박예희 기자
  • 승인 2024.05.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고등학교,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디지털역량 강화
캠프에 참여한 양양고등학교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양양고등학교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양양고등학교(교장 문선옥)는 지난 5월 2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역량 강화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술 융합 역량 강화 및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술과 직업의 변화 △영화로 보는 미래 기술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미래 기술 △미래의 직업트렌드 △퓨처리스트가 되기위한 조건 △메타버스 신직업체험 △기술로 여는 나의 미래 등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탐구 및 기술 체험을 통한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번 캠프는 2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다.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에 대해 학습하고, 미래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주얼 씽킹, 미래 기술을 활용한 영화 스토리 만들기, 메타버스로 신 직업 체험을 해보며 미래의 직업 트렌드에 대해 학습했다. 양양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디지털 교육에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캠프 중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을 받는 학생들 , 제공 (주)에듀캔버스
캠프 중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을 받는 학생들 ,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미래의 직업들은 지금 직업들의 모습과는 다를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는 있었지만 이번 수업을 통해 현재에는 존재하지만 미래에는 사라질 직업들과 현재는 존재하지 않지만 미래에는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직업들을 배워보면서 경각심이 들었다.”, “홀로그램 전문가가 기술 분야랑 서비스 분야로 나뉜다는 점을 새로 알게 되었고 내 관심 진로 분야인 건축과 관련된 앞으로 생길 직업에 대해도 알게 되었다.”, “현재 뜨고 있는 신직업들에 대해 알게 되고 그 신직업 중 몇몇을 메타버스 앱을 통해 직접 체험하는 기분을 느끼며 더 자세하게 알게 되어서 좋았다.”,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메타버스를 통해 신직업들에 대해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여러 다양한 신직업을 접해보며 기존에 지니고 있던 직업에 대한 지식 분야에서의 확장을 이루었으며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양양고등학교, 학교홈페이지 제공
양양고등학교, 학교홈페이지 제공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양양고등학교는 “함께 꿈을 이루어가는 행복한 학교”를 비전으로 모든 구성원이 서로 존중하고 서로의 입장에서 이해하며 함께 꿈을 실현해가는 행복한 학교, 꿈, 성장, 행복이 공존하는 바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성장 중심 체인지 메이커 특색 교육과정 운영으로 1학년은 ‘나’의 문제를 찾아서 해결하고, 2학년은 ‘학교와 지역’의 문제를 찾아서 해결하고, 3학년은 진로와 연관된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여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리더십 함양, 협업 능력 등 미래 핵심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양양고등학교는 양양지역 유일한 고등학교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학생의 꿈과 비전이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 인재를 육성하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