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일러스타 페스, 다채로운 서브컬처 축제로 관람객 매료
상태바
제4회 일러스타 페스, 다채로운 서브컬처 축제로 관람객 매료
  • 김수아 청소년문화부 기자
  • 승인 2024.05.05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일~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종합 서브컬처 행사인 '제4회 일러스타 페스'가 5월 4일~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스타라이크와 시나리움 아트가 공동 주관하며 아마추어 개인들이 참여하는 동인 부스와 기업부스, 현장 무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되었다. 

일러스타 페스는 제1회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행사로, 올해에는 특히나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가자들로 인해 그 열기가 더해졌다. 방문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제3회 때는 약 35,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바 있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2차 창작물이 전시되는 '크리에이터 마켓'과 순수 창작물을 다루는 '크리에스타' 특별존을 통해 창작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애호가들에게는 교류의 장이 되기도 한다.

또한, 게임 업계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네오위즈가 참여하여 '브라운더스트2'의 전시 부스를 마련했고, 경기도 성남시에서 주최하는 게임 축제 '인디크래프트'의 공식 부스도 함께 설치되었다. 이를 통해 게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행사의 흥미를 더했다.

현장에서 만난 한 참가자는 "매회 이 행사를 기대하고 참여하는데, 이번에는 특히나 다양한 부스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더욱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 주최 측은 "매회 관람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며, "입장 지연을 개선하여 참관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