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3040 여성 대상 'RPA 개발자 양성과정' 개강
상태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3040 여성 대상 'RPA 개발자 양성과정' 개강
  • 임병옥 전문기자
  • 승인 2024.04.2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미래일자리를 위한 과정 지속 개발 운영
교육부터 취업까지 한번에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전문인력 양성 및 취·창업 지원센터인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 이혜진)는 서울시 지원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오는 5월 16일, ‘RPA 개발자 양성과정’을 개강한다.

RPA(Robot Process Automation)란 로봇이 사람의 업무를 대신 수행하는 기술로서 인력과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과 정확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말한다. RPA는 다양한 산업과 업무 분야에 적용 가능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표준화와 자동화가 필요한 분야에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는 3040 여성들의 사회진입 가능성의 길을 열 수 있는 미래일자리창출을 위해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교육과정 개발을 추진해 왔다. 센터는 본 과정의 운영을 통해 IT 및 AI 관련 4차 산업 분야의 실무역량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RPA 개발자 양성과정은 프로그래밍 기초, 업무자동화(UiPath), RPA 프로젝트실무 등 직업전문교육을 비롯해 직무 멘토링과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취업대비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ICT 콤플렉스의 실무강사진으로 배치되며 교육 후 취업 연계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본 과정은 서울시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이며 비 전공자, 문과 계열 전공자도 수강 가능하므로 서울시 거주 30~40대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 신청 접수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www.gd.seoulwomanup.or.kr) 홈페이지에서 현재 진행 중이며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 20명이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상담문의: 070-4837-338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