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경기도,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4.07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정에 청소년 시각의 자문 제공 등 폭넓은 활동 계획
작년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활동자에게는 도지사표창 14점 수여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출처:경기도

경기도는 4월 6일 수원유스호스텔에서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00년부터 경기도 청소년의 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고, 경기도 청소년 정책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도정 제안과 자문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임기는 1년이며 매년 50명 내외가 선발돼 활동한다.

올해 제25회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 경기도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을 공개 모집해 20명을 선발했고 지역별 형평성을 위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별로 청소년 대표를 추천받아, 총 5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올해 ▲경기도정에 자문 제공 ▲경기도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경기도민 정책축제 참여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교류캠프(6월, 9월) ▲경기-전남 교류캠프(7월) ▲경기-전북 교류캠프(8월) 등 폭넓은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도는 경기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청소년 정책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경기도 청소년 참여 누리집인 ‘청출어람’ (http://youthstart.or.kr/)을 운영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한 해 동안 활동해 온 제24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중 우수 활동자 14인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 수상자인 19세 조예은 위원장은 “청소년이 사회 속에서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감회를 밝혔다.

박근균 평생교육국장은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직접 도정에 참여해 의견을 밝히고 정책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 참여하며 보람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