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 개강
상태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 개강
  • 임병옥 전문기자
  • 승인 2024.02.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 교육·취업 전문기관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실무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실전 경험 중심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 모집 포스터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 모집 포스터

서울시 지정 여성일자리 교육·취업 전문기관인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는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을 개강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은 3월 5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전 차시 출석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교육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과정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으로 직업상담사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면, 이번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을 추천한다.

이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과정은 실무 중심의 교육 방식을 통해 학습자들의 실전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며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실제 상담 상황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학습자들은 실제 상담 상황을 가정하여 다양한 상담 기법과 전문성을 연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실전에서의 자신감을 키우고 성공적인 직업상담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의 장점은 전문적인 직업상담사들에 의해 강의된다는 점이다. 전문강사진의 실무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며, 학습자들에게 폭넓은 시각과 실전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직업상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키우고 경력 발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평가를 통해 학습 결과를 확인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주요 취업처는 각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및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 직업 안정 기관 등에 직업상담사로 취업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관은 고용정책수립, 직업훈련, 취업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직업상담사는 이러한 기관의 직업상담 및 직업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www.gd.seoulwomanup.or.kr)에서 열리는 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 과정은 3월 5일 개강해서 6월 19일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수강모집 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