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캔버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선정 등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 기울여

주식회사 에듀캔버스는 지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에듀테크박람회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에듀캔버스는 진로진단시스템과 기술융합교육콘텐츠로 주목을 끌었다.
에듀캔버스는 진로성향진단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회사로 이번 박람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3단계 진로교육솔루션을 선보였다. 진로성향을 진단하고 진단내용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직업체험관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심층 컨설팅도 가능하다.

특히 진로트래킹을 통해 학습자에게 구체적인 학습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존의 일회성 진로진단이 아닌 학습자가 미래방향성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학습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캔버스는 지속적으로 R&D에 비용을 투자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에듀캔버스는 기술융합교육 개발과 함께 융합교육콘텐츠 분야에서도 주목할 만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메타버스에 구축 중인 미래직업관과 연동하여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학습자들의 흥미와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웹툰을 교육과 융합하여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박람회에서 상영된 미래직업웹툰은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에듀캔버스 이에렌대표는 “에듀캔버스는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이 스스로 미래방향성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바탕으로 학습자들과 교육관계자들을 현장에서 만나보고 에듀캔버스의 서비스를 평가받을 수 있었던 자리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융합과 협업을 통해 맞춤형 교육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