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AI시대를 맞아 재직자를 대상으로 생성형AI 창작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9월16일(토)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기획되었고 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콘텐츠과에서 주관한다.
워크숍은 Stable Diffusion web UI를 활용하여 AI이미지를 창작하는 방법을 (주)넥슨 개발자 출신 두 명의 강사(이은진 교수외 1인)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진행된다.
워크숍을 총괄하는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이은진 교수는 "Text-to-Image 기반 AI 모델은 GPT와 같은 자연어 처리 AI 모델에 비해 현재는 상대적으로 덜 이슈가 되고 있지만 향후 산업적 파급력이 훨씬 더 클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여자들이 Text-to-Image AI 모델을 학습하고 경험함으로써 실무 적용 가능성을 재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진 교수는 PlayableArt Lab을 운영하며 매년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페이지(onoffmix.com/event/282739) 및 소프트웨어콘텐츠과 학과사무실 문의(02-300-873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